서비스 / FAQ

뒤로가기
제목

[Q&A] 모조진주 / 담수진주 / 해수진주 - 진주 세팅 쥬얼리 관리

작성자 쥬얼리누보(ip:)

작성일 2020-07-10

조회 445

평점 0점  

추천 추천하기

내용

쥬얼리누보에서는 다양한 진주 쥬얼리를 제작하고 있습니다.


진주는 자연에서 만들어지는 보석 중에서도 인위적인 가공을 최소화해도 사랑받을 수 있는 아주 독특한 보석입니다.

사파이어나 다이아몬드와 같은 광물이 아니라 유기물 보석이라는 점도 유니크한 포인트입니다.

그만큼 진주를 세팅한 쥬얼리는 아름다움만큼 세심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담수진주>

저희가 쥬얼리 제작에 가장 많이 사용하는 진주는 담수진주입니다.

담수진주는 민물에서 나는 진주로, 일반적으로 작은 사이즈~ 8mm대까지를 가장 많이 사용합니다.  

은은한 아이보리 컬러가 대표적이지만, 쥬얼리 디자인에 따라서 라벤더 컬러나 약간 노란빛이 도는 컬러까지 세팅합니다.




<해수진주>

아코야 진주, 남양진주(호주,필리핀,타히티,인도네시아 산지) 등 바다에서 채취하는 진주입니다.

같은 사이즈를 기준으로 하면 담수진주보다 조금 더 높은 금액대를 형성하고 있으며,

10mm 이상의 진주는 해수진주가 적합합니다.

부드러운 핑크빛이 도는 컬러가 대표적이고, 옐로우톤, 실버톤, 블랙톤의 진주도 사랑받습니다.

작은 사이즈의 진주를 세팅할 때에도 디자인이나 취향에 따라 핑크빛이 감도는 해수 진주를 세팅하기도 합니다.


여기까지가 저희가 세팅하는 '천연 진주' 입니다.


--------------------------------------------------------------------------------------------------------------------------------


<모조진주>


현재 쥬얼리누보에서는 진주 라블렛 제품에만 유일하게 '모조진주' 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제품은 진짜 진주를 이용해서 만들면 제작 금액 대비 퀄리티와 내구성이 적합하지 않기 때문에

고객님들께서 요청하시는 디자인을 구현하기 위해 모조진주를 사용해서 제작하고 있습니다.


모조진주는 진주처럼 보이도록 만들었지만, 엄밀하게 따지면 진주가 아닙니다.


모조진주를 진짜 진주처럼 판매해서는 안 되며, 그런 판매자를 꼭 조심하시길 권해드려요.

일반적으로 스와로브스키 진주라고 부르는 진주, 핵진주 이런 제품들은 사실상 플라스틱과 같습니다.

진주처럼 보이도록 위에 코팅을 하는 것이 일반적이예요.


모조진주는 천연진주보다 표면의 광택이 많이 도는 게 특징이예요.

손으로 긁어보았을 때에 미끄러지는 느낌을 받거나, 빛을 받았을 때 광택이 반짝인다면 천연 진주가 아닙니다.


진주 제품을 구매하실 때 꼭 참고하시길 권해드립니다.


----------------------------------------------------------------------------------------------------------------------------------------------------------------------------


<진주 세팅 쥬얼리 관리>


일반적으로 진주 쥬얼리를 제작할 때에는

진주 본연의 매력, 볼륨을 그대로 어필할 수 있도록 디자인하며, 이에 따라 본딩 작업으로 제작을 하게 됩니다.

(일부 발물림 진주 세팅 제품 제외)


진주가 세팅된 쥬얼리를 착용한 상태에서 피해야 하는 상황을 안내드릴게요.


- 취침 : 취침 시의 움직임으로 인해 세팅된 진주와 쥬얼리와의 결합에 물리적인 힘을 가하게 될 수 있습니다.

- 열기 : 사우나, 뜨거운 물 샤워나 목욕, 드라이기 등에 의한 열기는 진주 세팅에 사용된 본딩을 약하게 할 수 있습니다.

- 화장품, 땀 : 화장품이나 땀으로 인한 불순물이 진주 표면에 묻었을 때나 외출 후에는 진주 표면을 부드러운 쥬얼리 전용 세척 천으로 닦은 후 보관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마찰 : 쥬얼리를 보관할 때 또는 다른 쥬얼리와 레이어드 할 때 마찰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 압력 : 진주가 세팅된 쥬얼리를 착용할 때, 최대한 진주를 세게 잡거나 힘을 가하는 부분을 최소화하는 것이 좋습니다.



진주 쥬얼리를 착용하다보면 혹시라도 진주가 빠지는 상황이 올 수도 있습니다.


진주를 분실하지 않고 세팅된 14k, 18k 쥬얼리에도 손상이 없다면, 무상으로 진주 재세팅 A/S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보증기간 1년 내, 왕복택배비 별도)

만약 진주를 분실했거나 세팅된 14k, 18k 쥬얼리에 손상이 있다면, 이에 따라 유상 A/S를 받으시게 됩니다.

유상 A/S 비용은 제품 디자인 및 수리 방법 등에 따라 차이가 있으므로 고객센터를 통해 꼭 상담 받으신 후에 A/S 접수를 하시길 권해드립니다.


진주 쥬얼리의 A/S 접수가 필요하신 경우,

쥬얼리누보 고객센터에서 A/S 요청글을 남겨주세요 :)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

댓글 수정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수정 취소
비밀번호
확인 취소


cs center
02-742-7989
mon-fri : am 10:00 ~ pm 05:00
lunch : pm 12:30 ~ pm 01:30
sat / sun / holiday off
bank account
하나 274-910186-30607
국민 929001-01-266125
신한 110-383-801799
농협 356-0762-3320-53

예금주
정재연 (쥬얼리누보 대학로점)

COMPANY 쥬얼리누보OWNER 정재연

BUSINESS LICENSE 101-11-81087

ADDRESS 서울 종로구 성균관로3길 11, 3층

TEL 02-742-7989FAX 02-3675-7988

E-MAIL jnuvo@naver.com

Hosting by 카페24(주)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닫기